[별자리] 생계에 행운이 따른다, 여섯번째 하우스의 태양 > 더부살이프로젝트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양력 2018/2/25 일요일
음력 2018/1/10

절기

더부살이프로젝트

영어 | [별자리] 생계에 행운이 따른다, 여섯번째 하우스의 태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삼봉 작성일18-02-01 09:26 조회100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여섯 번째 하우스에 태양이 있는 관계로 해석과 짧은 글을 올리게 된 김지혜입니다 ^^

 

 

 

Sun in the 6th House

 

태양이 여섯 번째 하우스에 있을 때

 

 

 

You are somewhat shy and you prefer to work quietly on the sidelines. But whatever you do, you want to do very well. You have high standards and want all your work to be as nearly perfect as possible.

당신은 다소 수줍음을 많이 타고 튀지 않고 뒤에서 조용하게 일하기를 선호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당신은 굉장히 잘 해냅니다. 당신은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의 모든 일을 가능한 한 거의 완벽하게 해내고 싶어 합니다.

 

 

 You may find it hard to stand up to aggressive people. But unless you learn to do this, they may try to run your life. You need to be more self-confident and less self-critical.

You are very concerned with long-range goals and more disciplined about staying with them than most people your age.

 당신은 아마도 저돌적인 사람들에게 맞서는 것이 어렵다고 느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하는 것을 배우지 않는다면, 그들은 아마 당신의 삶을 조종하려고 들것입니다. 당신은 조금 더 스스로를 믿고 덜 자기비판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 또래의 대부분의 사람들에 비해서 장기목표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그 목표를 꾸준히 하는 것에 더 단련되어 있습니다.

 

 

3c9d8c10ed36bc25f5c048794028b0f8_1517444

 

 

 

 

 

The Sun was found in your sixth house at the time of birth. This position indicates that in all your activities you will be subjected to the impositions of the environment. The overall orientation of your existence is that of accomplishment through fulfillment of professional responsibilities. 

당신이 태어난 시기에 당신의 태양은 여섯 번째 하우스에 있었습니다. 이 배치는 당신의 모든 활동에서 당신이 환경에서 오는 부담들로부터 압박을 받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존재가 대체로 추구하는 것은 직업의 책임감을 충족시킴으로서 얻는 성취에 있습니다.

 

 

 

In matters of health, this astrological combination is not ideal, as the vital energies of the Sun here have less power, causing you to feel an occasional lack of physical strength. You are, however, inclined to be careful with your health. 

건강의 문제에 있어서, 이 조합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태양의 활력이 이 배치에서 힘이 약해짐에 따라서, 당신이 때때로 신체적인 힘의 부족함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건강에 있어서 점차 조심하게 됩니다.

 

 

 

3c9d8c10ed36bc25f5c048794028b0f8_1517444

 

 

 

In your dealings with work associates and subordinates you will show dignified, strong, but open- handed attitudes. You work with a well-developed sense of pride in everything you do. 

직장 동료들과 부하들을 다룰 때에, 당신은 품위가 있고 강하지만 관대한 태도를 보여줄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을 잘 발달한 자부심을 가지고서 해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여섯번째 하우스는 곧 생계, 내가 먹고 살기 위해서 하는 일입니다. 하고 싶어서 하는 일이었던 다섯번째 하우스나 우리가 하고 싶어서 하는 공동체의 영역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영역에 태양이 있다라는  것은 핵심적인 욕망이 가있다는 것입니다. 행운이 따른다는 의미이기도 하구요. 이 부분이 충족될 때에 큰 만족을 느끼겠지요?

 

첫 문장은 2016년까지의 전형적인 저의 모습이었습니다. 태양이 여섯 번째 하우스에 있으며 동시에 물병자리인데다가 불별자리가 하나도 없는 저로서는, 앞에 나서기보다는 뒤나 옆에서 조용히 그러나 꾸준히 또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기여하기를 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눈에 띄지는 않기를 바랐지요.

 

그러나... 2016년부터 프로그래스드 문과 프로그래스트 썬이, 사자와 양자리 둘다 불기운으로 들어오면서 마구 마구 눈에 띄는 활동을 개의치 않아하며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눈에 띄고 싶지 않다는 것이 꼭 고정적인 것은 아닌듯합니다 ! 그때그때의 시절인연에 따라 흘러가며 살고 있는 지금 퍽 즐겁다고 느끼고 있으니 말입니다.

 

특히 건강의 부분에서 공감이 많이 갑니다. 정말 항상 체력의 부족함을 느낍니다. 최근 중구난방에서 다룬 비너스도 여섯 번째 하우스에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어쩐지 일을 게으르게 한다는 해석이 있더군요. 그 해석과 상충이 되는 듯합니다만 아마도 태양의 영향력이 더 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체로 위의 특징들, 높은 기준과 압박과 책임감,으로 삽니다. 하지만 가끔 어느 순간에는 게을러지기도 하니 말입니다.

 

마지막 부분도 제가 일을 하면서 가지거나 가지려고 꾸준히 노력하는 부분입니다. 품위있고 강하지만 관대하게라... 정말 그렇게 된다면 스스로 매우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3c9d8c10ed36bc25f5c048794028b0f8_1517444

 

 

위의 조언들, 저돌적인 사람이 나의 삶을 조종하지 못하게 맞서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를 더 믿고 덜 비판해야한다는 말은 그야말로 제가 이번 생에 해결해야할 과제입니다. (별자리에서 루쉰으로 넘어가 샹린댁을 보면서 느낀 공감과 안타까움을 다시 떠올리게 되네요.)

 

하나하나를 배워가고 있기에 일단 부분을 봅니다. 하지만 동시에 차트를 뒤적이면서 이질적인 조합과 배치로 어떻게 다른 결과를 내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알쏭달쏭 재미있기도 하고 헷갈리기도 합니다만 임상만이 진짜 자기 공부가 된다는 선생님들의 말씀을 믿으며 앞으로도 중구난방은 계속 됩니다~ 

 

 

- 끝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ail : mvqblog@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