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란의 별자리 이야기] 나를 움직이는 4 에너지 > 이타카프로젝트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양력 2018/6/24 일요일
음력 2018/5/11

절기

이타카프로젝트

스페인 통신 | [우란의 별자리 이야기] 나를 움직이는 4 에너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우란 작성일18-02-23 04:59 조회545회 댓글1건

본문

위기 속에서 나타난 나의 에너지

 

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삶의 전과 후를 가르는 결정적인 사건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사건들은 우리로 하여금 현상태가  더 이상  유지될 수 없다는 위기 의식을 갖게 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한다.
내 경우 그 위기는 부모님의 죽음과  내게 내려진 암 선고였다. 이 일을 통해 그동안 억눌렸던 내 감정의  봇물은 겉잡을 수 없이 터졌다. 가슴을 도려내는 듯한 아픔과 억누를 수 없는 분노, 추억으로 인한 아련함, 알수 없는 희열에 이르는 감정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된 것이다. 이러한 감정들은 일순간  왔다가 사라지는 번개 같은 것이 아니라,   파도처럼 몰려와  오랫동안 나를 감싸 안는 바다와 같았다. 감정의 바다에서 3년동안 항해한후 나는 새롭게 태어났다. 분명히 달라진 내인생의 전과 후를 느낄 수 있었다. 

병의 대부분은 마음에서 온다고 한다. 위기가  찿아오기 전의 나는 홀로 외국 생활을 하면서 지나치게 민감하여 부담스러웠던  감정을 마음속 깊은 곳에 묻어 버렸다. 그러나 본성과 다른 행동과 생각은 부자연스러웠고  급기야 병을 초래하게 되었다. 이처럼 억눌린  물의 에너지는 자신의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하지만 이를 수용하고 받아 들일 때 병을 치료할 수있는 해독의 힘을 발휘한다.   흐르지 않고 한곳에 오랫동안 고여 있는 물은  썪고 말지만 흐르는 물은 만물을 정화하고 치료하는 에너지를 지닌다. 이것이 점성술에서 말하는 물의 에너지다. 

 

 

나를 움직이는 4 에너지


점성술에서는 인간의 육체와 정신은 불, 흙, 공기 그리고 물의 4에너지로 이루어졌다고 본다. 이중 불과 공기는 발산하는 양(+)의 에너지고 물과 흙은 수용하는 음(-)의 에너지다. 불과 물의 에너지가 주한 사람들은 능동적으로 의식에 의한 행동을 하고 흙과 물의 에너지가 주한 사람들은 수동적으로 본능과 무의식에 의한 행동을 한다.  우리 내면에는 이중 한 두가지의 에너지가 치중되어 분포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개개인의 행동 패턴이 능동적 혹은 수동적 아니면 두가지 양상이 모두 드러나는 복합적인 양상으로 나타난다.  이게 바로 어떤 사람을 처음 대할때 느끼는 `아우라` 즉  그 사람의 에너지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에너지는 위기 상황에서 드러 나는데 사람마다 위기를 대하는 태도는 사뭇 다르다.  같이 분노하며 정면으로 충돌하는 사람이 있고, 공기처럼 일단 공중에 붕떠서 위기 극복을 위한 전략에 몰두하는 사람이 있다. 반면 단단한 처럼 묵묵히 참으며 견디는 사람이 있으며 처럼 온몸으로 위기를 느끼고 수용하는 사람이 있다. 위기 앞에서 개개인이 보이는 태도는 바로 그 사람 내면의  에너지를 볼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자신만의 에너지로 위기를 극복할수 있는 힘을 발휘하는 것이다.  


점성술을 공부하면 자신의 출생챠트를 통해  내면의 강한 에너지를 볼수 있다.  자기 에너지의  장점은 키우고 단점은 무마하며 성숙한 자아를  성장시킬수 있다. 출생챠트에서 자신의 에너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해와 달  그리고 어센던트다.  이들이 어느 별자리에 있는지 보고 그 별자리가 지닌  에너지가 무엇인지를 본다. 다음으로 중요한 행성은 순서대로 화성-금성-수성-목성-토성이다.   이때 각각의 별자리와 행성은 불, 흙, 공기 그리고 물중의 어느 하나의  에너지를 가진다. 

의 에너지를 가진 행성은 해와 화성이고 별자리로는 양자리, 사자자리 그리고 사수자리이다.  공기의 에너지를 가진 행성은 수성과 목성이고 이고 별자리로는 쌍둥이자리, 천칭자리 그리고 물병자리이다. 의 에너지를 가진 행성은 금성과 토성이고 별자리로는 황소자리, 처녀자리 그리고 염소자리이다.  마지막으로 의 에너지를 가진 행성은 이고 별자리로는 게자리, 전갈자리 그리고 물고기자리이다. 


정확한 에너지 분포율은 여러가지 조건을 수학적으로 계산하여야 하므로 자세한 해석은  패스하기로 하자.  일단 자신의 해와 달 그리고 어센던트가  속한 별자리의 에너지를 분별하고  자신만이 가진 에너지의 장점과 단점을 임상을 통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점성술에 대한 지식이 있는 독자들은 ( astro.com접속한후   Extended Chart Selection에 들어가 자신의 출생챠트를 뽑아보자) 출생챠트 안에 그후 위에 명시된 순서로 자신의 에너지 분포도를 해석해보자. 단 개인 에너지와 무관한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 , MC그리고 키론 은 무시하고 해석한다.

 

신기하게도 각 별자리가 가진 에너지를 출생챠트에 넣어 부합시켜 보면  '우주 속의 나'를 나타내는 불교의 `만달라`와 유사한 형상이 보인다.  만달라는  `본질을 담고 있는 것` 즉 `깨달음`을 의미한다. 이는 곧 점성술에서 말하는 ´자신의 본성을 깨달을때 의식 있는 삶을 살수 있다´는 의미와 일치하며 이는 곧 점성술에서도 '인간은 소우주다 '를 전재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79651c1c3c001bd21a46cd5f39cbe7f4_1519383



도전과 행동의 에너지 ´불´


9e2787ecabc219b590c2c9c1f2d9691a_1519304  

 

자신의 출생챠트에서 해나 달 또는 어센던트가 양자리(aires), 사자자리(leo), 사수자리(sagittarius)에 있거나  해나 화성이 강할때 불의 에너지일 가능성이 높다. 의 에너지는행동하고 도전하는 에너지이다.  불의 에너지를 가진 사람은 머리에  무슨 생각이 떠오르면 바로 실행에 옮긴다.   생각만 하다 뒷전에 머무르는 공기 에너지와 현실에만 집착하다 시각이 좁아지는 흙의 에너지 그리고  감정에 휩쓸려 내면으로 잠수해버리는 물의 에너지에 비해 불의 에너지는 자신이 밑는 일은 뒤도 안돌아 보고 실행하는 결단력을 가졌다. 내 자신의 욕망과 이상에  촛점을 맟추고 실행할 역량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다. 오히려 시행착오 속에서 배우는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있다. 세계의 정치 지도자나 경제적으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불의 에너지가 압도적이다.


컴퓨터 업계의 거장이자 매년  세계최대  갑부의 톱텐 명단에  빠짐없이 들어 가는 빌게이츠는 46%나 되는  불의 에너지 를 지녔다.   프로그래머에 불과했던  그가 어마어마한 부를 축적하고 현재까지도 업계의 거장으로 군림할수 있는 이유는 바로  자신의 불의 에너지를 십분 활용한 까닭이다.   개인 컴퓨터가 상업화 되는 붐이 일기 시작하던 1980년대  평범한 프로그래머였던 그는  25세의 나이로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설립했다.  경쟁사인 아이비엠에   찿아가 개인 컴퓨터 운영체제 언어인 엠에스도스를 팔아 계약을 맺었는데 비즈니스 감각이 있었던 그는 계약서에 상품판매 뿐 아니라 라이센스 권리와 유지 보수 및 두 회사를 다른 회사에 판매 할 권한을 포함시켰다.  그 덕으로 엄청난 부를 축적하고 현재까지도 업계의 거장으로 군림하고 있다. 

2db47f46c9f4776af935ebc32fbd0087_1519325 

 

한편 불의 에너지에 집착할 경우  나밖에 모른는 자아중심주의에 빠지게 된다.미국의  현 대통령 도날드 트럼프(Donald John Trum) 는 불의 에너지를 과도하게 사용한 좋은 예이다.  정치적인 배경과 이상이 전혀 없었던 그가 40%가 넘는 불의 에너지를 이용해 카리스마를  발휘하여  미국의  대통령이 될수 있었다. 하지만 정도가 심해 자신의 이념과 생각에만 몰두한 나머지  공식 석상에서 시도 때도없이 화를 내고 흑인들이 사는 동네에 가서 악수는 커녕 눈도 못마추는 협소함을 드러냈다. 

  2db47f46c9f4776af935ebc32fbd0087_1519325 

 

넘치는 불에너지를 잘못 사용한 다른 케이스는 FC바르셀로나의 주요 멤버이자 축구계의  세계적인 엘리트인 루이스 스와레즈(Luis Suarez)이다. 불의 에너지가 45%에 달하는그는  넘치는 불의 에너지를 조절하지 못하고  2004년 월드컵 경기때 승리에 눈이 멀어 상대편 선수를 이빨로 물어버린 괴의한 사건을 저지르게고 만다. 

2db47f46c9f4776af935ebc32fbd0087_1519325

 

현실과 노력의  에너지 ´흙´
 

2db47f46c9f4776af935ebc32fbd0087_1519325 

 

자신의 출생챠트에서 해나 달 또는 어센던트가 황소자리(Taurus), 처녀자리( Virgo) 또는 염소자리(Capricrn) 있거나 금성이나 토성이 강할때 경우 흙의 에너지일 가능성이 높다.  흙의 에너지는 물질의 안정을 추구하고  일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에너지다. 그들은 자아를 만족시키거나 감정을 표현하기보다 내가 지금 여기 처한 현실을 직시하고  보존하는데  중심을 둔다. 따라서 자신이 태어나고 성장한 뿌리를 중요시하고 그 안에서 성장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뿐만 아니라  면밀한 계획과 분석으로 단단한 구축한 비젼을 세우고  어떠한 고난 앞에서도 특유의  강인함과 끈질김으로 목표를 달성한다.


이러한 흙의 에너지를 십분 발휘한 케이스는 바로 유투(U2)의 리더 보너(Bono)다. 그의 출생챠트를 보면 흙의 에너지가 73%에 달한다.  아일랜드의 작은 시골에서 태어난 그는 자신이 태어난 조그만 마을의 고향친구들과  동네그룹을 결성한 후 현실을 토대로 한  그만의 비젼과  꾸준한 노력으로 지금까지 세계 최고의 음악인으로 장수하고 있다.  

  2db47f46c9f4776af935ebc32fbd0087_1519326 

 

하지만 흙의 에너지가 너무 강하면 이상보다 결과에만 집착하여 긴 안목을 잃을  위험이 있다. 또한 자신의 현상태를 유지하려는집착의 노예가 되고 만다. 우리나라의 전 대통령 P씨가 좋은 예이다. 그녀의 출생챠트를 보면 흙의 에너지가  40%에 달한다. 자신의 아버지로부터  이어받은 권력을 유지하려는 집착에 빠져 온갖 부정부폐를 일으키는 오류를 범한 것이다. 

a6ba56e2e42ca7ea4eb71f248ec4d2ef_1519329 

 

 

이상과 변화의 에너지 ´공기´


a6ba56e2e42ca7ea4eb71f248ec4d2ef_1519329 

 

자신의 출생챠트에서 해나 달 또는 어센던트가 쌍둥이자리(Geminis), 천칭자리(Libra), 물병자리(Acuarius)에 있거나 수성이나 목성이 강할때 흙의 에너지일 가능성이 높다.  공기  에너지는 이상과  변화를  추구하는 에너지이다. 공기에너지를 가진 사람은  자신이 처한 현실을  여러각도에서 분석하여 빠른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가졌을 뿐 아니라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각분야의 선구자 역활을 하기도 한다.


스티브 잡스는 자신의 공기의 에너지를 십분활용하여 성공한 케이스다.   21세의 나이로 애플회사를 창설하고 애플컴퓨터를 개발하여 26세 때 이미 억만장자가 되었다. 그후 영화계의  거장 디즈니(Disney)사와 협력하여 세계최초의 에니메이션 영화인 토이스토리(Toy Story)를 제작하여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기도 하였다.   다르게 생각하라 (Think different)는 혁신적인  좌우명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선호하는 애플매니아의 세계를 구축하게 된것이다. 

7fb89283f5413c26548154231e0f141d_1519374 


하지만 필요이상으로 이상에 집착하면 그 늪에 빠져상상을 초월한 만행을 저지르기도 한다.  공기의 에너지가 40%에 달했던 마오쪄뚱은 자신의  이상을  대중에게  주입시켜 정권을 잡았다.   자신의 이상에 도취되어 문화대혁명을 일으키고  약 2천 5백만 명의 인명 피해를 일으키는 사상최대의 불운을 초래하게 된 것이다.

a6ba56e2e42ca7ea4eb71f248ec4d2ef_1519343
 

 

감정과 소통의 에너지 ´물´


 a6ba56e2e42ca7ea4eb71f248ec4d2ef_1519329  

 

물의 에너지는 감정을 표현하고 모든 것을 수용하는 에너지다. 자신의 출생챠트에서 해나 달 또는 어센던트가  게자리(Cancer), 전갈자리(Scorpio)  또는 물고기자리(Pisces)에 있거나 이 강할때  물의 에너지일 가능성이 높다. 물의 에너지는 감정과 수용의 에너지이다. 물의 에너지가 강한 사람은 물처럼 특별한 형태를 가지지 않고 들어 오는데로 수용하는 가운데  자신만의 뛰어난 직관력과 지혜로 느리지만 건고한 성공을 이룬다.


물의 에너지가 40%에 달했던 FC바르셀로나 팀의 메시(Leo Messi)는  170cm에 67kg의 외소한  체격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직감력을 바탕으로한  전략으로 사상 최고의 축구인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a6ba56e2e42ca7ea4eb71f248ec4d2ef_1519329 


반면 물의 에너지에 집착할 경우 자신의 감정의 소용돌이에 휩쓸려  감정의 노예가 되고 만다. 물의 에너지가 40%에 달하는 톰크루즈는 자신만의 감성과 매력으로  24대 전반에 세계적 배우로 우뚝 섰다. 그후 자신의 예민한 감정을 조절하기 위해 사이언톨로지교(Scientology)에 도취되어  현실의 도피처로 삼았고 예술적인 영화인이 아닌 사이비 종교의 대변인으로 몰락하고 말았다.  

  a6ba56e2e42ca7ea4eb71f248ec4d2ef_1519329 

 

 

내안의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수용하자.


이처럼 내안에 넘치는 에너지는 성공의 원동력이 되지만 이를 잘못 사용할 경우 혼란과 극단의 늪에 빠지게 된다.

내 경우 공기의 에너지가 강하다. 위기가 닥치기 전에는 내 안에 넘치는 물과 공기의 에너지를 묻고 오히려  부족한의 에너지를 의도적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감정과 이상을 버리고 돈과 현실에 집착했다. 이러한 나의 모습은 마치 앞바퀴와 뒷바퀴가 다른 절름발이 수레의 그것이었고 얼마 가지 못하고 땅으로 쓰러져 버린 것이다.   암을 통해 내 안의 에너지를  수용할수 있었고  비로서 생긴 대로 살기로 결심했다. 기계적인 마케팅 직업을 버리고 아픈 사람을 도와 주는 마주하는 치료사가 되었다. 또한  점성술을 공부하면서 나 자신뿐 아니라 타인을 이해할 수 있었고 비로서 소통하는  인간관계를 할 수 있었다.  이 모든 행동과 생각의 배경은 내게 넘치는  물의 에너지가 가지는 ´감정´을 통한다. 다만 이전처럼 뒤틀리고 굶주린 감정이 아니라 사랑과 평온함이 넘치는 ´정화된 감정´이다. 이를 통해 비로서 나에 걸맞는 삶을 살기 시작할수 있게 되었다. 

자신의  잠재력을 취대한으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에너지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이 에너지를 올바른  의식으로 수용할때  유용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를 거부하거나 오용하면 오히려 혼란과 고통의 늪에 빠지고 만다.

기억하자.  우리는 자신의 본성을 깨달을때야 비로소 의식 있는 삶을 살수 있다.

 

 

 

 

 

 

댓글목록

은민쏭♪님의 댓글

은민쏭♪ 작성일

각각의 에너지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얘기가 넘 재밌네요.^^
저도 내 안의 에너지를 잘 사용하는 법을 탐구해봐야겠어요.


mail : mvqblog@gmail.com